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청년들의 새로운 도전... 2019 경북 넥스트 게임 페스티벌 개최

기사승인 2019.10.17  17:42:08

공유
default_news_ad1

(행사=디지털경제) 경북도는 경산 경북테크노파크 일원에서 지역 게임산업 육성을 위한 ‘2019 경북 넥스트 게임 콘텐츠 페스티벌’ 행사를 17일(목) 개최했다.

경북도에 따르면 경북 넥스트 게임페스티벌은 2016년부터 2020년까지 총사업비 78억원을 투입해 진행 중인 ‘경북 지역기반 게임산업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수도권에 편중되어 있는 게임산업의 불균형을 해소하고 경북지역에서 게임기업 창업, 콘텐츠개발 인력양성 등 경북형 글로벌 게임산업을 선도하는 역할을 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경북 넥스트 게임 콘텐츠 페스티벌은 경북지역의 13개 게임 기업 등이 참가했다.

이날 행사에는 기업들이 개발한 20여 종의 모바일 게임 및 VR・AR 게임 체험, 추억의 오락실 게임 100종 레트로 게임존 운영, 크리에이터와 함께하는 게임 대결, 구독자 100만명 이상의 유명 크리에이터와 함께하는 토크콘서트 등이 진행됐다.

이와 함께 초청가수 공연, 코스프레 포토존 운영, 청소년을 위한 게임 건전성 교육, 넥슨 등 게임 기업들의 인재 채용 전략 특강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도 준비했다.

전우헌 경북도 경제부지사는 “게임과 차세대 기술을 접목해 게임산업을 확장시키기 위해 더욱 노력하고, 앞으로 경북 게임생태계 발전을 위한 사업 발굴과 지원 확대를 통해 청년 일자리 창출 및 게임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경북도는 경산 경북테크노파크 일원에서 지역 게임산업 육성을 위한 ‘2019 경북 넥스트 게임 콘텐츠 페스티벌’ 행사를 17일(목) 개최했다. (사진 - 경북도 제공)

조효민 기자 deconomic@naver.com

<저작권자 © 디지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기획탐방

set_C1
default_side_ad2

동영상 뉴스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