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6개 주요 타깃 국가별 ‘대구메디투어’ 창간호 2만부 발행

기사승인 2019.10.08  18:43:16

공유
default_news_ad1

(산업=디지털경제) 대구시는 전국 최초로 의료관광 전문 매거진 ‘대구메디투어’ 창간호를 발행했다.

8일(화) 대구시에 따르면 ‘대구메디투어’ 발행은 3년 연속 전국 1위로 선정된 문화체육관광부 공모사업 ‘2019년 의료관광 클러스터사업’의 일환으로, 의료산업의 중심 메디시티 대구의 저력으로 세계인들이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시는 지난 6월부터 기획회의, 자료 수집, 취재 및 인터뷰, 다국어(영어, 일어, 중국어, 러시아어, 베트남어) 번역, 디자인 편집 과정을 거쳐 대구의료관광에 대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대구메디투어 매거진 창간호를 발행했다.

이번 창간호는 에이(A)4 규격의 총 44면으로 양면 제본해 메디시티대구의 의료관광 소개 등 자료와 사진을 담아 전문성과 가독성을 높이는데 주안점을 두고 제작했다.

주요내용은 ▶1658~2019 메디시티대구 성장스토리 ▶미래형 도시, 첨단의료의 심장 대구 ▶ 대구메디투어 창간인사 ▶메디엑스포 코리아 2019, 미인이 많은 도시, 세계적인 의료관광 도시, 세계적인 종합 건강검진 시스템, 대구 특화 의료기술, 국제의료기관평가위원회(JCI) 인증 대구선도의료기관 소개 등이다.

또, ▶예약 콜 서비스 의료관광 홍보도우미 택시 운영, 대구의료관광 할인카드 발급, 해외 진료상담회 개최, 대구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홍보단 - 메디터 활동사항 ▶메디시티대구 선도의료기관 소개, 메디시티대구 특화서비스 등으로 구성했다.

대구시는 대구메디투어 창간호를 중국, 러시아, 몽골, 일본, 베트남, 캐나다, 캄보디아, 인도네시아, 카자흐스탄에 있는 24개 해외홍보센터, 156개 외국인 환자 유치의료기관 및 유치업체, 재외공관, 주한 외국 대사관, 해외자매도시, 해외에이전트 및 의료관광객 등에 배부한다.

이어 대구시는 대구메디투어 매거진 2호 발행 준비 중이다.

11월 초에 발행될 매거진 2호에는 ‘여성을 위한 의료관광’을 주제로 대구의료관광, 메디컬 푸드, 뷰티케어, 선도의료기관 소개, 나눔의료 외국인 환자 이용 후기 등 정보를 담을 예정이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이번에 창간되는 ‘대구메디투어’ 매거진을 통해 메디시티 대구가 세계무대에 널리 소개돼 국내·외 많은 분들이 대구에서 의료서비스와 관광을 함께 즐길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대구시는 전국 최초로 의료관광 전문 매거진 ‘대구메디투어’ 창간호를 발행했다. (사진 - 대구시 제공)

김성용 기자 dragon@deconomic.co.kr

<저작권자 © 디지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기획탐방

set_C1
default_side_ad2

동영상 뉴스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