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대구환경공단, 현대자동차와 ‘긴급충전서비스 지원 업무협약’ 체결

기사승인 2019.10.07  18:21:03

공유
default_news_ad1

(자동차=디지털경제) 대구환경공단은 전기차 이용자의 편의 제공 및 충전 서비스 확대를 위해 현대자동차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10월 7일(월)부터 전기차 긴급충전서비스를 시작한다.

대구환경공단은 지난 2016년부터 대구시의 전기차 충전인프라 운영 및 구축사업을 수탁 받아 수행하고 있으며 현재 120개 충전소, 충전기 202기를 관제 및 운영하고 있다.

‘긴급충전서비스’를 올해 4월부터 현대자동차와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긴급충전서비스 차량 2대를 지원받아 10월 7일(월)부터 서비스를 개시한다.

긴급충전서비스는 이동형충전기(20kW)를 탑재한 차량을 이용해 방전 또는 충전량 부족으로 전기차충전소까지 이동이 불가한 전기차에 한해 월 1회 무료로 지원받을 수 있는 서비스이다.

대구 지역 내 모든 전기차 이용자는 제조사 구분 없이 디시(DC)콤보, 차데모커넥터를 이용하는 차량이라면 1회 충전서비스 시 7kWh의 전기를 충전 받아 약 40km정도 주행이 가능하다.

강형신 대구환경공단 이사장은 “대구시가 미래형자동차선도도시 구축을 위해 지속적인 투자와 노력을 하고 있는 것에 맞추어 우리 공단도 전기차 충전시설에 대한 철저한 관리와 전기차 이용자의 편의시설 개선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대구환경공단은 전기차 이용자의 편의 제공 및 충전 서비스 확대를 위해 현대자동차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10월 7일(월)부터 전기차 긴급충전서비스를 시작한다. (사진 - 대구시 제공)

김성용 기자 dragon@deconomic.co.kr

<저작권자 © 디지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기획탐방

set_C1
default_side_ad2

동영상 뉴스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