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대구·경북 사회적경제 정책역량 제고 나서

기사승인 2019.05.24  10:22:54

공유
default_news_ad1

(경제=디지털경제) 대구시는 대구와 경북의 사회적경제 지역기반 및 정책역량 제고 방안을 마련하기 위한 정책 간담회를 24일(금) 대구시청에서 개최했다.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이번 간담회는 정부의 사회적경제 활성화 정책에 대한 이해도와 지역 현황 파악 및 현장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마련됐다.

간담회는 대구와 경북 사회적경제 지역 기반 및 정책역량 제고 방안 설명, 김학홍 행정안전부 지역혁신정책관 주재로 문제점 및 개선방안, 사업진출 방안 등에 대한 토론 순으로 진행했다.

사회적경제 전달체계의 효율화를 높이기 위해 대구·경북의 사회적 경제 정책 기초자료를 토대로 조례제정, 전담조직 설치, 중간지원조직 설치·운영, 지역 네트워크 구성, 지역 생태계 조성, 사회적경제 유관사업 참여의 문제점 및 개선방안 등을 제시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사회적 경제 활성화를 위한 ‘사회적 경제 기본법’ 제정과, 지역 특성에 맞는 사회적 경제 정책 추진이 필요하다고 공감했다.

한편 대구시는 민·관 협업에 기반을 둔 다양한 사회적 경제 활성화 정책 추진과 전국 최초 ‘사회적 경제 통합박람회’ 개최 등 사회적 경제 선도 도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전국 3번째로 전담조직인 사회적경제과를 설치하고, 지원조례 제정, ‘대구 사회적 경제 종합발전계획’ 수립, ‘대구 사회적 경제 지원센터’개소, 공동판로지원 시스템인 ‘무한상사 사회적 협동조합’을 설립·운영 등 사회적 경제 성장 생태계 구축을 위한 사업을 추진 중에 있다.

이상길 대구시 행정부시장은 “지역의 지속적인 일자리를 창출하고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사회적 경제 기업은 대구 경제 발전을 위한 동력 중 하나다”고 말했다.

 

김대광 기자 deconomic@naver.com

<저작권자 © 디지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기획탐방

set_C1
default_side_ad2

동영상 뉴스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