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대구 의료기기 중국 전시회서 82만 달러 수출 올려

기사승인 2019.05.21  15:31:31

공유
default_news_ad1

(기업=디지털경제) 대구테크노파크(대구TP) 기업지원단은 지역 의료기기 관련 기업들이 ‘제81회 중국국제의료기기전시회’에 참가해 총 425건, 930만여 달러 규모의 수출 상담 실적을 올렸다고 21일(화) 밝혔다.

지난 14일부터 17일까지 중국 상하이 국제전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전시회는 대구시의 지원으로 ▶ ㈜메디센서 ▶ ㈜파인메딕스 ▶ ㈜송이실업 ▶ ㈜3에이치 ▶ ㈜유바이오메드 ▶ ㈜예스바이오테크 등 지역에 소재한 6개사가 참가했다.

참가한 기업들은 현장에서 82만여 달러 규모의 수출계약을 체결해, 글로벌 시장에서의 제품 경쟁력을 어느 정도 입증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메디센서는 자사의 주력 제품인 혈당측정기, 면역진단기기 등을 인도 의료기기 전문 유통업체회사에 20만 달러 규모로 납품키로 했다.

대구시 프리(Pre) 스타기업인 파인메딕스는 지난해 미국 식품의약국(FDA)인증을 획득한 초음파 내시경 유도 세침흡인 바늘을 선보여, 태국, 방글라데시 아이어들과 총 2만 5천달러 규모 현장 계약을 체결했다.

욕창방지 매트리스 및 방석을 개발‧생산하는 송이실업은 상해 의료기기 유통업체와 50만 달러 규모의 총판계약을 체결했다.

3차원 스마트 지압침대를 생산 판매하는 3에이치(H)는 중국 현지의 의료기기 유통기업사와 8만 달러의 수출계약을 맺었다.

매년 봄·가을 두 번 열리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전시회인 ‘중국국제의료기기전시회(CMEF)’는 올해의 경우 전 세계 22개국에서 4천200여개사가 참가해 지난 17일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배선학 대구테크노파크 기업지원단장은 “지역 기업들의 우수한 제품 경쟁력이 글로벌 시장에서 실질적인 성과로 이어질 수 있게끔 체계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고 말했다.

대구테크노파크(대구TP) 기업지원단은 지역 의료기기 관련 기업들이 ‘제81회 중국국제의료기기전시회’에 참가해 총 425건, 930만여 달러 규모의 수출 상담 실적을 올렸다고 21일(화) 밝혔다. (사진 - 대구시 제공)

김대광 기자 deconomic@naver.com

<저작권자 © 디지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기획탐방

set_C1
default_side_ad2

동영상 뉴스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