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권영진 대구시장, ‘비리연대책임은 결재라인만이 아닌 부서원 전원의 책임’

기사승인 2019.05.16  17:40:33

공유
default_news_ad1

(종합=디지털경제) 권영진 대구시장은 ‘청렴문화 확산, 청렴도시 대구를 반드시 실현하자’며 청렴의지를 거듭 강조했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16일(목) 시청 대회의실에서 개최된 확대간부회의에서 ‘2019 반부패 청렴시책 추진 계획’과 관련해 부서별 우수시책을 보고받고, 오늘 참석한 간부공무원과 반부패 청렴서약서에 서명을 했다.

권시장은 “반부패·비리와 관련된 문제가 계속 불거져 나오고 있다”며 “그동안 우리가 청렴문화를 만들어 가는데 노력했고, 나름 효과가 있었다”고 말하면서 반부패·근절을 위한 방법을 제시했다.

먼저 비리연대책임에 대해 앞으로 팀단위, 과단위로 연대책임을 묻겠다고 밝혔다.

다만 사전에 감사관실 등을 통해 예방대책을 세워달라고 요청하는 등 비리를 막기 위해 노력한 부서는 면책을 적용하겠다고 설명했다.

이어 “공무원들을 비리로 유혹하는 비리유발업체는 시 발주 사업에서 영구적으로 배제 할 수 있는 규정을 만들고, 또한 우리시에 있는 계약심사제도를 활용하여 근절 할 것”을 지시했다.

또한 “업체 임원이 업체명을 변경하거나 사업자등록증을 따로 만드는 등의 행위를 할 경우 그 비리업체를 추적할 수 있는 제도도 만들 것”을 요구했다.

마지막으로 권영진 대구시장은 “퇴직공무원들이 후배공무원들을 부정·부패로 이끌고 있다”며 “퇴직공무원들에 대한 집중관리제와 우리를 비리로 유혹하는 외부로부터 우리 스스로를 방어하기 위한 부분도 함께 만들어 나가자”고 말했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16일(목) 시청 대회의실에서 개최된 확대간부회의에서 ‘2019 반부패 청렴시책 추진 계획’과 관련해 부서별 우수시책을 보고받고, 오늘 참석한 간부공무원과 반부패 청렴서약서에 서명을 했다. (사진 - 대구시 제공)

디지털경제 deconomic@naver.com

<저작권자 © 디지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기획탐방

set_C1
default_side_ad2

동영상 뉴스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