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경북도, 경주에 국내 최대 규모 수소연료전지발전소 건립

기사승인 2019.02.27  15:43:35

공유
default_news_ad1

(경제=디지털경제) 경북도가 경주시 강동산업단지에 국내 최대 규모인 200MW급 수소연료전지발전소를 건립한다고 27일(수) 밝혔다.

경북도는 27일(수) 도청 회의실에서 경주시 ㈜강동에너지, ㈜네모이엔지, 한국수력원자력㈜, 한국서부발전㈜와 1조 4천억원을 투입해 ‘수소연료전지발전소’를 건립하는 투자유치 MOU를 체결했다.

시행사인 ㈜강동에너지, ㈜네모이엔지는 올해부터 2023년까지 1차, 2차에 걸쳐 경주시 강동산업단지에 총 200MW급 수소연료전지발전소를 건립할 계획이다.

여기서 한해 생산되는 전기는 연간 1천647GWh로 50만가구가 연간 사용 할 수 있는 양이다.

수소연료전지 발전시설은 천연가스에서 수소를 분리해 공기 중 수집한 산소와 반응시켜 전기를 생산해 발전효율이 높고 매연 등이 없는 청정에너지 생산시설이다.

㈜강동에너지, ㈜네모이엔지는 사업시행과 운영에 경주지역 업체․인력․장비를 최대한 이용하고, 240여명의 일자리를 만들어 지역인재의 우선채용을 약속했다.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이번 투자유치는 경북도 최초의 대규모 수소연료전지 투자로 큰 의미를 갖는다”며 “수소경제의 중심지역으로 발돋움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경북도가 경주시 강동산업단지에 국내 최대 규모인 200MW급 수소연료전지발전소를 건립한다고 27일(수) 밝혔다. (사진 - 경북도 제공)

김대광 기자 deconomic@naver.com

<저작권자 © 디지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기획탐방

set_C1
default_side_ad2

동영상 뉴스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