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경북도 K-water와 물 분야 전반 상호협력 맞손

기사승인 2018.12.11  15:50:57

공유
default_news_ad1

(산업=디지털경제) 경북도는 이학수 K-water 사장과 권역중심의 물 관리 일원화 시대를 맞아 물 분야 전반에 대해 양 기관 간 상호협력을 강화하는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지역의 산재된 물 문제 현안 해소책 마련과 물 복지 향상을 위해 상호협력하기로 했다.

중점 협력분야는 ▶ 물 분야의 다양한 현안 해소책 마련을 위한 지역 수자원관리계획 수립 협력 ▶ 통합 물관리 체계구축 협력 ▶ 물 재해로부터 안전한 생활환경 조성을 위한 재해예방 협력 ▶인적·기술적 상시 교류 활성화 등이다.

또한, 실무위원회를 구성·운영해 주기적인 회의 개최 등 가시적인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한편, 경북도내 K-water에서 추진 중인 주요사업으로는 운문댐 직하류하천정비사업 등 5개 수자원건설사업에 1조 2천198억 원, 구미 국가산업단지 용수공급사업 등 6개 수도건설사업에 2천440억 원을 투입하고 있으며, 내년 초 봉화군에 저수량 4백36만㎥ 규모의 봉화댐을 착공하기 위해 국비 41억 원(총사업비 497억 원)을 확보했다.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물관리 일원화 시대에 발맞춰 지역의 물 문제를 해소하고 재해로부터 안전한 환경 조성을 위해 K-water와 긴밀히 협력해 도민 물 복지를 실현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경북도는 이학수 K-water 사장과 권역중심의 물 관리 일원화 시대를 맞아 물 분야 전반에 대해 양 기관 간 상호협력을 강화하는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11일 밝혔다. (사진 - 경북도 제공)

김대광 기자 deconomic@naver.com

<저작권자 © 디지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기획탐방

set_C1
default_side_ad2

동영상 뉴스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