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경북 물산업 유망기술 로드맵 그린다

기사승인 2018.11.20  17:15:29

공유
default_news_ad1

(산업=디지털경제) 경북도는 민·관 협력 물 산업 육성 방안 마련과 경북 물산업의 지속적인 발전을 모색하기 위해 제 4기 ‘경상북도 물산업육성협의회’를 개최했다.

도는 2012년 전국 최초로 물산업 육성 조례를 제정해, 물산업 육성에 주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경북도 물산업육성협의회는 제7차 세계물포럼, 대한민국 국제물주간(KIWW)2016, 2017 개최와 제8차 브라질 세계물포럼 참가 등 우리지역 수(水)사업을 발굴하는 브레인 역할을 한다.

제4기 협의회는 수출분야 전문가와 수자원 R&D 전문가 확충으로 지역 물기업의 해외진출 지원을 모색하는 등 물산업 육성 인프라 구축 등 물산업 육성이 탄력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런 가운데 이번 회의는 물산업 선도기업 대표들이 참석한 가운데 ‘2018 물산업 유망기술 로드맵’수립 용역 최종 보고회도 함께 개최돼 물산업 선도기업 대표들과 함께 민·관협력 물산업 육성 방안을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

도는 지난해 전국 최초로 ‘물산업 유망기술 로드맵’을 수립해, 기획역량이 부족한 지역 물 관련 기업에 국내외 기술개발, 특허 및 시장 동향 등 물 산업 기술, 산업정보 제공으로 물기업의 연구개발 역량을 강화 할 수 있도록 했다.

도는 앞으로 국내 최고 수준의 물산업 수출 전문가와 수자원 연구인력을 영입해 지역 물기업의 해외진출 지원을 모색하는 한편, 물산업 육성 인프라 구축 등 경북도 물산업 육성에 더욱 매진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산업=디지털경제) 경북도는 민·관 협력 물 산업 육성 방안 마련과 경북 물산업의 지속적인 발전을 모색하기 위해 제 4기 ‘경상북도 물산업육성협의회’를 개최했다. (사진 - 경북도 제공)

김대광 기자 deconomic@naver.com

<저작권자 © 디지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기획탐방

set_C1
default_side_ad2

동영상 뉴스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