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일자리 창출, 중소·벤처기업의 성장 필수 ‘올해의 신성장 기업’ 10곳 선정

기사승인 2018.11.12  17:37:33

공유
default_news_ad1

- 연매출 10억 원 이상, 최근 2년간 매출액 10% 이상 기업

(기업=디지털경제) 경북도는 경영혁신과 기술개발로 지역경제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2018년 경상북도 신성장기업’에 ㈜영호엔지니어링, ㈜현대아이티, ㈜제이와이오토텍 등 10개 유망중소기업을 선정했다.

도 신성장기업은 연간 매출 10억 원 이상, 최근 2년간 당기 순이익이 발생하고 매출액이 10%이상 성장한 기업을 대상으로 매년 시군 및 기업관련 유관기관의 추천을 받아 매출액 증가율, 기술개발 실적, 수출비중 등을 종합평가해 선정하고 있다.

㈜영호엔지니어링(구미)은 디스플레이 물류자동화 장비 제조업체로서 축적된 기술과 연구개발로 최근 매출 증가율이 136%로 급성장해, 매출 중 수출 비중이 62%로 해외시장 진출이 활발한 기업이다.

㈜현대아이티(김천)는 스마트보드 제조업체로서 기술혁신과 품질향상으로 최근 매출이 36% 증가해 매출 중 수출 비중이 37%인 해외조달시장에서 성공한 기업이다.

㈜제이와이오토텍(경주)은 자동차 흡차음부품 제조업체로서 기술혁신과 유럽 등 해외 영업활동을 통해 최근 매출이 22% 증가해, 매출액의 66%이상을 수출로 전환하고 있는 대표적 신성장기업이다.

이 밖에 ㈜기남금속(경산), 코힙스테크(경산), ㈜완성(김천), ㈜에이스씨엔텍(영주), ㈜오토탑(영천), ㈜대구정밀(칠곡), ㈜유니코정밀화학(포항)이 선정됐다.

선정된 기업에는 중소기업 운전자금 우대지원(5억원), R&D 우선 지원, 해외 박람회 참여 등 다양한 기업지원 혜택이 제공된다.

전우헌 경북도 경제부지사는 “좋은 일자리 창출을 위해서는 중소·벤처기업의 성장이 필수적인 만큼 앞으로도 기업하기 좋은 경북을 만들기 위해 행정적·재정적 지원 등 지속적인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기업=디지털경제) 경북도는 ‘2018년 경상북도 신성장기업’에 ㈜영호엔지니어링, ㈜현대아이티, ㈜제이와이오토텍 등 10개 유망중소기업을 선정했다. (사진 - 경북도 제공)

 

김대광 기자 deconomic@naver.com

<저작권자 © 디지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기획탐방

set_C1
default_side_ad2

동영상 뉴스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