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미래 글로벌 경쟁력 확보할 역사적 과업’ 통합신공항 건설 정책토론회

기사승인 2018.11.12  16:24:32

공유
default_news_ad1

(경제=디지털경제) 대구·경북 통합신공항 건설을 위한 정책토론회가 오는 14일 오후 2시 대구 삼성창조캠퍼스 컨벤션센터에서 열린다.

지난해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되는 ‘통합신공항 건설 정책토론회’는 지난 9월 발표된 ‘대구미래비전2030’을 구체화하는 과정으로써, 대구·경북의 역량을 글로벌화 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고자 기획됐다.

이번 행사는 허재완 중앙대 교수가 ‘광역화시대, 대구·경북의 미래’라는 주제의 기조연설을 시작으로 김경대 한동대 교수가 '통합신공항 기반 광역적 연계·협력방안', 나중규 대구·경북연구원 연구위원이 '공항경제권 조성과 지역경제활성화방안' 등, 경제 및 도시계획 분야의 전문가의 분야별 주제발표와 토론, 일반시민들과의 질의응답 시간을 갖는 등 논의를 진행한다.

주제발표자인 김경대 한동대학교 교수는 통합신공항 건설이 대구·경북의 지속가능한 발전에 어떤 영향을 주며 지역에 어떤 변화를 가져올지 전망하고, 나중규 대구경북연구원 연구위원은 광역대도시권 형성과 지역 산업·경제공동체 육성, 미래지향적 도시건설에 관해 발표한다.

통합신공항과 대구·경북의 미래를 위한 다짐 선언, 통합신공항 건설 사업이 성공적으로 완수될 수 있도록 기원하는 퍼포먼스가 진행된다.

대구시과 경북도는 통합신공항 건설에 대한 대구·경북 시도민들의 의지와 역량을 결집해 강력한 추동력으로 삼을 계획이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통합신공항 건설은 대구·경북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이끌어내고, 미래의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는 역사적 과업이다”며 “광역화 시대에 지역 간 융합을 초진하고, 핵심 인프라로 거듭날 통합신공항을 반듯하게 건립하여, 밝고 희망찬 미래를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경제=디지털경제) 대구·경북 통합신공항 건설을 위한 정책토론회가 오는 14일 오후 2시 대구 삼성창조캠퍼스 컨벤션센터에서 열린다. (사진 - 디지털경제DB)

 

김대광 기자 deconomic@naver.com

<저작권자 © 디지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기획탐방

set_C1
default_side_ad2

동영상 뉴스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