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대구시, IoT 활성화를 위해 ‘제2회 IoT 아이디어 경진대회’ 개최

기사승인 2018.08.22  09:54:26

공유
default_news_ad1

(산업=디지털경제) 대구시는 학생 및 일반인을 대상으로 사물인터넷(IoT) 기술을 활용한 창‘2018 IoT 아이디어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2018 IoT 아이디어 경진대회는 시청별관에 개소한 IoT 아카데미가 주관하고, 시 교육청, (주)KT, (주)HL메디테크가 후원하는 행사로 학생과 일반인을 대상으로 IoT 기술을 활용해 도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관심 있는 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어, 접수된 아이디어는 1차 서류심사를 거쳐 2차 발표심사에 진출하게 된다.

오는 9월 15일 개최되는 발표심사에서 프레젠테이션 발표를 통해 최종 수상자가 선정되며 당일 시상식이 함께 치러질 예정이다.

이번 대회는 2개 부문 총 8개 팀을 선정해 해외전시회 참관 기회와 수상작에 한해 시제품 제작 지원의 특전도 주어진다.

신청 및 접수는 오는 9월 3일까지이며 IoT 아카데미 홈페이지에서 신청서 등 관련 양식을 내려받아 전자우편(iotidea@naver.com)으로 제출해야 한다.

최운백 대구시 미래산업추진본부장은 “많은 시민들이 일상생활에서 느끼는 불편함이나 개선 사항에 대해서도 확인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소프트웨어 교육에 대한 중요성을 확인하고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대비하는 미래형 인재를 육성하는 사업도 다양하게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산업=디지털경제) 대구시는 학생 및 일반인을 대상으로 사물인터넷(IoT) 기술을 활용한 창‘2018 IoT 아이디어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사진 - 대구시 제공)

 

장윤혁 기자 jang@deconomic.co.kr

<저작권자 © 디지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기획탐방

set_C1
default_side_ad2

동영상 뉴스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