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대구시, 지역기업 제품 활용한 SW교육 교사 연수 실시

기사승인 2018.07.27  10:48:41

공유
default_news_ad1

(경제=디지털경제) 대구시는 지역 SW교육·에듀테크 기업의 제품을 활용해 지역 내 초·중·고등학교 SW교육 담당 교사들을 대상으로 SW코딩 연수 프로그램을 오는 7월 30일(월)부터 31일(화)까지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역의 SW교육·에듀테크 기업의 판로확대를 지원하고 올해부터 초·중학교 SW교육 의무화에 따라 학교 현장에서 SW교육을 담당하는 교사들에게 다양한 제품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에 앞서 대구시는 시 교육청(대구교육연구정보원)과 함께 지난 2월 지역 내 SW교육·에듀테크 기업 24개사가 참여하는 비즈니스 상담회를 진행했다.

상담회를 통해 교육청 관계자들에게 지역기업들의 로봇·블럭형의 SW코딩교육 관련 제품·서비스와 스마트교육을 지원하는 다양한 제품·서비스를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교사연수 프로그램은 지역기업 ‘코블(박제현 대표)’의 코딩블럭을 활용해 SW코딩 교육을 하게 된다.

백왕흠 대구시 스마트시티조성과장은 “대구시는 교육기관과의 협력 및 민관의 협력을 통해 SW교육과 관련된 교육현장의 애로사항 해결을 지원하고 지역 내 SW교육 붐 조성 및 가치 확산을 위해 적극 노력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경제=디지털경제) 대구시는 지역 SW교육·에듀테크 기업의 제품을 활용해 지역 내 초·중·고등학교 SW교육 담당 교사들을 대상으로 SW코딩 연수 프로그램을 오는 7월 30일(월)부터 31일(화)까지 운영한다. (사진 - 대구시 제공)

 

장윤혁 기자 jang@deconomic.co.kr

<저작권자 © 디지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기획탐방

set_C1
default_side_ad2

동영상 뉴스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