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대구시 낙동강 원수 불안 없앤다, 매곡·문산정수장 분말활성탄 접촉조 설치공사 조기 추진

기사승인 2018.07.25  11:10:07

공유
default_news_ad1

대구시 상수도사업본부는 매곡·문산정수장에 분말활성탄 접촉조 설치공사를 조속히 추진하기 위해 내년 본예산에 앞서 예비비를 우선 투입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조치는 최근 대구 지역 수돗물 유해물질 검출 논란과 관련해 낙동강 원수 미량유해물질 발생에 대비하기 위한 것으로 풀이된다.

대구시 상수도사업본부는 낙동강 계통인 매곡·문산정수장에 분말활성탄 접촉조 설치공사를 위해 사전 행정절차를 거쳐 오는 9월에 실시설계 용역을 시행, 그에 따른 예산 6억 원을 상수도사업본부의 예비비로 집행한다.

내년 5월중 설계용역을 완료하고 사업비 194억 원을 투입해 2020년 하반기에 공사를 완료한 뒤 분말활성탄 접촉조 시설을 운영할 계획이다.

대구시 김문수 상수도사업본부장은 “시민들에게 더욱 안전하고 깨끗한 수돗물을 공급하기 위해 분말활성탄 접촉조를 조기에 신설하고 낙동강 수질관리를 강화하여 믿고 마실 수 있는 수돗물을 공급하겠다”며 “공사가 완료되기까지 대구지방환경청과 유기적인 협조체계를 완벽하게 구축하여 낙동강 상류 수질감시 강화, 원․정수 검사항목 확대 등 보다 더 엄격한 수질관리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문산정수장(사진=대구시 상수도사업본부 제공)

노경석 기자 aclass@deconomic.co.kr

<저작권자 © 디지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기획탐방

set_C1
default_side_ad2

동영상 뉴스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