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대구시, 청년 스타트업 챌린지 해외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기사승인 2018.07.16  16:45:33

공유
default_news_ad1

- 청년 스타트업 글로벌시장 진출 적극 지원

(기업=디지털경제) 대구시와 대구디지털산업진흥원은 청년 스타트업의 창업역량 강화 및 글로벌시장 진출을 위한 ‘스타트업 챌린지 해외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한다.

청년창업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하는 ‘스타트업 챌린지’는 대구시가 지원하고 디지털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청년스타트업 글로벌시장진출 프로그램으로서 오는 8월 17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한다.

모집대상은 대구시에 거주, 업력 7년 미만의 청년 스타트업 또는 예비창업자(팀)로서 글로벌 진출을 목표로 하는 ICT 기술 기반의 사업화 아이템(아이디어)을 보유하고 있으면 누구나 응모가 가능하다.

대구디지털산업진흥원 전경

최종 선정된 (예비)창업가는 해외 진출 전문 엑셀러레이터(AC)의 기업 맞춤형 글로벌 비즈니스 및 IR피칭 교육 등을 제공받아, 핀란드 SLUSH를 비롯한 해외 스타트업 피칭대회(전시회) 참가 특전 등 글로벌 창업역량 및 네트워크 강화 기회를 갖게 된다.

올해는 ‘실리콘밸리’ 단일 해외무대에서 벗어나, 일본, 중국 등 아시아 시장과 북미 등 타깃 시장을 참가자의 희망에 맞게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신청방법은 디지털산업업진흥원 홈페이지에서 양식을 다운받아 이메일(leesj@dip.or.kr)을 통해 8월 17일 오후 6시까지 제출하면 된다.

김태운 대구시 창업진흥과장은 “청년 스타트업들의 사업화 성공률을 높여 글로벌창업의 꿈이 실현될 수 있도록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지원을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정우빈 인턴기자 deconomic@naver.com

<저작권자 © 디지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기획탐방

set_C1
default_side_ad2

동영상 뉴스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