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경북도, ‘제20회 한국 수산업 경영인 경상북도대회’ 개최

기사승인 2018.07.11  15:25:14

공유
default_news_ad1

(6차산업=디지털경제) 경북도는 11일(수) 울진 실내체육관에서 ‘제20회 한국 수산업 경영인 경상북도대회’를 개최했다.

(사)한국 수산업 경영인 경상북도 연합회가 주최하고 울진군 연합회가 주관한 이번 대회는 경북 수산업계에서 가장 큰 행사로 어업인의 권익향상을 모색하고 수산업 경영인의 사기를 진작시키기 위해 자리를 마련했다.

수산업 경영인 대회는 지난 1997년부터 어촌 개혁을 주도하는 수산업 경영인이 한자리에 모여 상호 정보 교류, 발전 방안 등을 위한 행사로 매년 동해안 5개 시군이 윤번제로 개최하고 있다.

이날 대회는 수산업과 어촌 발전을 위해 노고가 큰 경영인 80명에게 해양수산부장관 및 도지사 표창을 수여 및 체육행사, 화합 한마당으로 진행됐다.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해양기후 변화와 바다를 둘러싸 국가 간 어업경쟁 등 어촌이 맣은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어려움으 극복할 해답 여시 바다에 있다”며 “어업인이 바다에서 희망을 건질 수 있도록 현장에서 소통을 통한 지원책을 마련하는 등 모든 행정역량을 집중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6차산업=디지털경제) 경북도는 11일(수) 울진 실내체육관에서 ‘제20회 한국 수산업 경영인 경상북도대회’를 개최했다. (사진 - 경북도 제공)

 

김대광 기자 gwangd@deconomic.co.kr

<저작권자 © 디지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기획탐방

set_C1
default_side_ad2

동영상 뉴스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