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경북도 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 ‘인공지능과 4차 산업혁명’ 포럼 개최

기사승인 2018.06.27  17:09:12

공유
default_news_ad1

- 인공지능 기반 자율 주행차, 인공지능 로봇산업 육성 필요성 논의

(산업=디지털경제) 경북도와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 경북지역연합회는 올해 첫 과학기술 학술대회를 27일(수) 경북테크노파크에서 ‘인공지능과 4차 산업혁명’이란 주제로 학술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학술대회에서 논의된 ‘인공지능과 4차 산업혁명’은 지난 5월 정부의 인공지능 정책을 점검하고 경북의 인공지능 산업 육성을 위한 산업분야 설정과 정책추진 전략을 마련하기 위한 자리로 마련했다.

이번 포럼에서는 김진형 인공지능연구원장은 ‘인공지능 능력과 미래 사회의 변화’라는 기조강연을 시작으로 유병용 경일대학교 교수의 ‘인공지능과 자율주행자동차’, 이석규 영남대학교 교수의 ‘인공지능과 로봇’, 김도현 제주대학교 교수가 ‘인공지능과 빅데이터’라는 주제로 발표를 했다.

경북도의 인공지능 산업육성을 위해 ▶ 자율주행 셔틀버스 실증 등을 통한 인공지능 자율주행차 산업 육성 ▶ 기존 수중로봇, 안전로봇 산업육성에 이은 인공지능 로봇산업 선점 필요 ▶ 인공지능을 이용한 빅데이터 분석 및 예측기술 개발과 스마트 서비스 제공 시스템 구축에 대한 논의가 있었다.

도는 이번 학술대회를 통해 지난 4월 개소한 경북인공지능거점센터를 중심으로 동부권의 포항과 중부권의 구미를 축으로 조성된 튼튼한 산업기반과 우수한 연구기반을 토대로 인공지능 기반 산업육성에 역점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김순견 경북도 경제부지사는 “인공지능 분야의 선도적인 인재양성과 기술개발을 통해 지역의 제조업과 연계된 인공지능 산업화에 주력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산업=디지털경제) 경북도와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 경북지역연합회는 올해 첫 과학기술 학술대회를 27일(수) 경북테크노파크에서 ‘인공지능과 4차 산업혁명’이란 주제로 학술대회를 개최했다. (사진 = 경북도 제공)

 

 

장윤혁 기자 jang@deconomic.co.kr

<저작권자 © 디지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기획탐방

set_C1
default_side_ad2

동영상 뉴스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