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안동시, 전통시장 이제 온라인으로... 특화쇼핑몰 ‘多있데이mall’ 운영

기사승인 2018.06.19  11:05:09

공유
default_news_ad1

- 6월18일~24일 인터넷 쇼핑몰 옥션 안동구시장 기획전 열려

(유통시장=디지털경제) 안동원도심전통시장(안동구시장, 남서상점가, 중앙문화의거리 상점가) 온라인 기획전 및 안동구시장 특화 온라인 쇼핑몰을 오픈 운영해 전통시장의 새로운 활로를 찾고 있다.

경북 안동시는 지난 6월 18일부터 일주일간 온라인 쇼핑몰인 옥션과 제휴해 ‘A마켓로드 안동구시장 기획전’을 개최한다. 전통시장에서 판매되는 간고등어 찜닭, 안동한우를 비롯한 야채, 청과, 건어물까지 안동구시장을 방문하지 않고도 쇼핑이 가능하다.

이번 기획전은 전통시장 접근성의 한계를 극복하고 소비자들의 소비패턴 변화에 맞춘 유통채널 다양화를 통해 전통시장 상권을 활성화하고 신 성장 생태계를 구축하고자 기획됐다.

또한 안동구시장에서 20여개 점포 및 제품을 입점시킨 특화쇼핑몰 ‘多있데이mall’을 오픈해 온라인 내에 또 하나의 전통시장을 시범운영하고 있다.

多있데이mall 은 판매자 공개 및 책임제로 신선한 상품을 소량 구매와 더불어 소비자 수요가 많은 상품을 꾸러미로 구성해 택배 또는 배송 서비스가 가능하도록 했다.

이와 함께 전통시장의 온라인쇼핑 기능강화 사업으로 공공 쇼핑몰인 사이소(경상북도), 온누리 전통시장(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안동장터(안동시), 우체국 전통시장 쇼핑몰에 10여개의 점포가 입점하는 등 온라인 쇼핑을 통해 지속적인 수익 모델을 만들어가고 있다.

안동시 관계자는 “소비자들에게 전통시장 상품의 홍보 및 접근성의 한계를 극복하고 양질의 상품을 보다 저렴하고 쉽게 구매할 수 있는 쇼핑 환경을 제공한다”며 “유통 채널의 다양화를 통해 전통시장 이미지 개선과 수익창출 등 상권 활성화를 위한 지속적인 사업을 전개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유통시장=디지털경제) 안동원도심전통시장(안동구시장, 남서상점가, 중앙문화의거리 상점가) 온라인 기획전 및 안동구시장 특화 온라인 쇼핑몰을 오픈 운영해 전통시장의 새로운 활로를 찾고 있다. (사진 = 경북 안동시 제공)

이대성 기자 rlaeorhkd200@naver.com

<저작권자 © 디지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기획탐방

set_C1
default_side_ad2

동영상 뉴스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