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대구시, 맛을 탐하다...대구음식관광박람회·대구국제식품산업전 동시 개최

기사승인 2018.05.28  17:06:02

공유
default_news_ad1

(유통시장=디지털경제) 대구시는 ‘대구 맛을 탐하다! Colorful Daegu Food’라는 주제로 오는 6월7일(목)부터 6월10일(일)까지 엑스코에서 제17회 대구음식관광박람회와 제18회 대구국제식품산업전(K-Food EXPO 2018)을 같이 개최한다.

제17회 대구음식관광박람회는 메인 주제관인 ‘세계누들관’을 비롯해 12개의 다양한 음식전시관과 전국 규모의 요리경연대회, 무료시식·체험, 푸드 쇼 등 4일간 진행된다.

메인 주제관인 ‘세계누들관’은 세계로 가는 누들이라는 주제로 한국관, 러시아, 이탈리아, 필리핀 등 국내·외 8개국의 전통 면 요리를 전시한다.

또한 ▶먹기리골목관, 통과의례상차림관 등 주제별 음식전시관과 새로운 부가가치와 지역경제 활성화 촉진을 위한 농산업미래관, ▶학생들이 직접 학과를 소개하는 학교홍보관 등이 새롭게 운영되며 경연대회 부문에 ▶떡 만들기 라이브 경연이 추가됐다.

새롭게 추가된 ‘떡 만들기 라이브’는 우리의 한식 디저트 만들기를 주제로 경연하며, 제과협회에서는 우리 지역을 대표해 ‘코리아 마스터 챔피언십 대회’에 참가할 대표 선발전도 라이브로 열릴 계획이다.

시민들이 참가할 수 있는 체험행사로는 ▶저염 쌈장 만들기 ▶벽화드로잉체험 ▶페이퍼토이 만들기 ▶나만의 타르트 케익 만들기 등 운영되며 참가는 사전신청과 현장신청 모두 가능하다.

박람회 시식행사는 지역의 대표 프랜차이즈 업체인 ‘이소떡’과 ‘분식쌀롱’에서 떡볶이와 각종 튀김류를 ‘나드리김밥’에서는 다양한 종류의 김밥을 관람객에게 음식을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다.

대구음식관광박람회와 동시 개최되는 제18회 대구국제식품산업전(K-FOOD EXPO 2018)는 전국 200여개의 식품업체가 460여개의 부스를 설치해 신제품 소개 및 식품산업의 새로운 트렌드를 한 눈에 보여줄 전시장이 운영된다.

올해로 18회째를 맞이하는 대구국제식품산업전은 ▶커피·디저트 산업존 ▶가공·기능성 식품존 ▶식품기계 및 기기존(단체급식기기관) ▶지자체 특산품존(Local Food관) ▶B2C판매&홍보존 5개의 카테고리로 나누어 운영한다.

이번 전시회 중 가장 주목해야 할 부분은 매년 확대되고 있는 중소기업 1:1 구매 및 수출상담회다. 지난해 112개 중소식품업체가 31개사 37명의 바이어와 함께 총 342건의 상담을 진행해 194억 원 이상의 계약을 이끌어 냈다.

(유통시장=디지털경제) 대구시는 ‘대구 맛을 탐하다! Colorful Daegu Food’라는 주제로 오는 6월7일(목)부터 6월10일(일)까지 엑스코에서 제17회 대구음식관광박람회와 제 18회 대구국제식품산업전(K-Food EXPO 2018)을 같이 개최한다. (사진 = 대구시 제공)

이대성 기자 rlaeorhkd200@naver.com

<저작권자 © 디지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기획탐방

set_C1
default_side_ad2

동영상 뉴스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