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경북도, 산업단지 활성화·청년 일자리 창출 위해 경산산업단지관리공단 등 노사정 ‘맞손’

기사승인 2018.05.24  16:53:34

공유
default_news_ad1

(일자리=디지털경제) 경상북도는 24일(목) 경산산업단지관리공단에서 대구지방고용노동청, 한국노총 경북본부, 경산산업단지관리공단, 경산산업단지 입주기업과 청년일자리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전강원 일자리청년정책관, 이태희 대구지방고용노동청장, 권오탁 한국노총경북본부 의장, 윤진필 경산산업단지관리공단 이사장, 경산산업단지 입주기업 6개사 대표 등이 참여해 지역의 일자리 창출력이 약화되는 상황에서 유관기관이 협력해 주력 산업단지와 유망산업을 중심으로 일자리창출에 집중할 필요가 있다는 공감대에서 마련됐다.

업무 주요내용은 ▶산업단지 입주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다양한 고용서비스 제공 및 기업 경영 애로사항 발굴․해소 ▶기업의 성장 및 육성을 위한 마케팅․인력양성 등 행․재정적 지원 ▶일자리 미스매치 등 인력수급 불균형 해소를 위한 공동 노력 ▶산업단지 활성화 및 지역 일자리창출을 위한 네트워크 활동 등이다.

협약 체결에 이어 경북도는 경산산업단지 입주기업 6개사 대표와 간담회를 갖고 현장의 애로사항과 건의사항을 청취해 관련 지원방안을 논의했다.

전강원 경북도 일자리청년정책관은 “도정 최우선 과제인 청년 실업문제 해결을 위해서는 산업단지 입주기업들이 청년들이 원하는 일자리를 많이 창출해야 한다”며 “산업단지 경쟁력 강화와 활성화 지원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경북도는 한국노총경북본부와 함께 산업단지 일자리창출과 근로환경 개선을 위해 경산산업단지에서 ‘청년과 함께하는 산업단지 조성사업’을 추진 중이다.

이 사업은 산업단지 출퇴근 무료 순환버스, 취업정보센터, 근무지 출장의료서비스, 일·생활 균형캠페인 등을 운영해 산업단지를 청년들이 가고 싶어 하는 일터로 조성하고 있다.

(일자리=디지털경제) 경상북도는 24일(목) 경산산업단지관리공단에서 대구지방고용노동청, 한국노총 경북본부, 경산산업단지관리공단, 경산산업단지 입주기업과 청년일자리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 = 경상북도 제공)

정우빈 인턴기자 deconomic@naver.com

<저작권자 © 디지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기획탐방

set_C1
default_side_ad2

동영상 뉴스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