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동남아 물시장을 잡아라', 경북도 ‘ASIA WATER 2018’ 참가

기사승인 2018.04.10  17:24:57

공유
default_news_ad1

- 지역 물관련 기업 6곳 전시회 참가

경북도가 10~12일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프에서 열리는 ‘ASIA WATER 2018’에 참가해 동남아 물시장 개척에 나선다.

올해로 10회째를 맞는 ‘ASIA WATER 2018’은 아세안 최대 규모의 물산업 전시회로 말레이시아와 주변 국가의 수처리 산업 관련 정부 관계자 및 전문 바이어들이 한자리에 모인다. 이번 전시회에는 32개국에서 1,000여개 업체, 1만 9천여명이 참가한다.

경북도 환경산림자원국 윤봉학 물산업과장은 “동남아 지역은 도시화와 산업화로 인한 상하수도 인프라 신규 구축과 노후화된 시설 교체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어 물산업 시장 규모가 커질 전망이다”며 “경북도는 우수한 기술력과 품질로 수출 경쟁력을 갖춘 물산업 선도기업 6개사가 참가해 물산업 제품과 기술을 알릴 예정이다”고 밝혔다.

업체별로 살펴보면 ㈜복주에서는 친환경 소재 SPE 패널 라이닝 물탱크를 선보이고 한승케미칼(주)에서는 알루미늄계 수처리약품을, 70여건의 특허와 국내외 공인기관 인증을 보유한 ㈜미래산업에서는 유수분리조 등 상하수도 기자재를 전시한다. 또 ㈜세원이엔지에서는 침지형 분리막과 수처리시설 설계․시공분야 기술을, 에이지밸브(주)는 압력과 유량을 자동제어할 수 있는 밸브를, 포항의 하수처리수 재이용 설비를 운영하는 등 수처리 설비 운영 전문 기술을 보유한 ㈜포웰은 수처리 시설 운영과 진단에 대한 기술을 바이어들에게 소개한다.

노경석 기자 aclass@deconomic.co.kr

<저작권자 © 디지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기획탐방

set_C1
default_side_ad2

동영상 뉴스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