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출판산업지원센터, 북키즈(어린이 책놀이방) 공간 마련

기사승인 2018.01.17  10:12:15

공유
default_news_ad1

대구시 출판산업지원센터(이하 센터)는 지역 어린이들의 독서생활화 및 독서문화향유 기회를 제공하는 북키즈(어린이 책놀이방)를 오는 22일부터 개방한다.

센터 1층 외부에 위치한 북키즈는 150㎡ 크기에 1천700여권의 우수 어린이 도서를 비치했다. 지난해 말 완공한 북키즈는 어린아이 눈높이에서 설계·디자인됐다.

보호자를 동반한 어린이는 누구나 평일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무료 이용할 수 있다. 단체 체험학습 신청(053-589-3715)도 받는다.

센터는 책과 함께 커피를 즐길 수 있는 북카페(센터 2F) 시설을 갖춰 가족 단위 방문객이 오기에 안성맞춤이라고 설명했다.

시는 지난해 대형 서점과 인터넷 서점 등에 밀려 사라지는 동네 서점을 살리기 위해 대구광역시 서점조합을 통해 구입했다.

대구시 한만수 문화체육관광국장은 “지역 주민들이 센터 이용을 통해 다양한 독서문화를 향유하고 삶의 질이 더욱 향상되길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더 좋은 양질의 출판 독서문화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대구시 출판산업지원센터는 지역 어린이들의 독서생활화 및 독서문화향유 기회를 제공하는 북키즈(어린이 책놀이방)를 오는 22일부터 개방한다. 사진 = 대구시 제공

김대광 기자 gwangd@deconomic.co.kr

<저작권자 © 디지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기획탐방

set_C1
default_side_ad2

동영상 뉴스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