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경북도 '청년정책연구센터' 14일 개소, 지방소멸 대응

기사승인 2017.12.15  10:07:44

공유
default_news_ad1

경북도가 지방소멸 대응을 위해 지방자치단체로는 전국 처음으로‘청년정책연구센터’를 개소했다.

경북도는 14일 대구경북연구원 도청센터에서 ‘청년정책연구센터’현판식을 갖고 청년유입과 정착지원을 위한 협력체계를 구축한다고 밝혔다.

‘청년정책연구센터’가 개소되면서 앞으로 경북도는 청년정책을 총괄, 대구경북연구원은 청년정책의 연구, 지역대학은 청년정책 연구 및 학술 협력, 경제진흥원은 청년정책의 실행과 지원을 현장에서 함께해 나가기로 했다.

앞서 경북도와 협력체계 구축을 위해 대구한의대는 지난 10월 30일 ‘청년유턴지원센터’를 설치했으며, 경제진흥원도 지난달 2일 ‘도시청년 시골파견 지원센터’를 개소해 청년유입을 골자로 하는 경북도의 청년정책을 본격 지원하고 있다.

경북도는 내년에도 ‘도시청년시골파견제’사업을 계속해 나가는 한편 청년유입, 일자리 창출, 출산장려 등 일석삼조의 효과를 노린 ‘청년커플창업지원사업’도 전국에서 처음으로 도입한다.

김관용 경상북도지사는 “지방소멸에 대응해서 도에서는 청년유입을 위한 다양한 청년정책들을 시행하고 있다”며 “특히, 청년정책연구센터 개소를 계기로 지역대학, 연구원, 도가 한마음으로 거버넌스 협력체계를 완벽히 구축해 청년이 찾아와 일자리를 만들고 마을공동체 복원으로 지역이 활성화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경북도(도지사 김관용)는 14일 대구경북연구원 도청센터에서 ‘청년정책연구센터’ 현판식을 열었다.(사진=경북도청 제공)

김민정 기자 mjing@hanmail.net

<저작권자 © 디지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기획탐방

set_C1
default_side_ad2

동영상 뉴스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