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미용인 발굴 '대구시장배 미용경기대회' 7일 개최

기사승인 2017.11.04  17:30:59

공유
default_news_ad1

- 일반, 학생 12개 종목 실력겨뤄

미용인을 발굴하기 위한 ‘대구광역시장배 미용경기대회’가 7일(화) 엑스코에서 열린다.

(사)대한미용사회대구광역시협의회가 주최하는 미용경기대회는 올해로 31회를 맞이했다. 일반인 및 학생 선수 700여 명을 비롯해 회원, 관련업계 및 관람객 등 2천700여 명이 참가할 예정이다.

경기종목은 일반부 12개 종목(신부메이크업, 크리에이티브, 헤어바이나이트, 트랜드컷, 컬러링, 퍼머넌트살롱스타일, 데이스타일, 이브닝스타일, 창작쪽머리, 붙임머리, 겉마름, 네일케어), 학생부 12개 종목(신부메이크업, 크리에이티브, 트랜드컷, 이브닝스타일, 데이스타일, 파우더팁, 헤어스케치, 퍼머넌트9등분, 퍼머넌트혼합형, 전통쪽머리, 커트(자격증), 네일케어)으로 각 종목별 우수 선수에게는 대구시장상과 트로피가 수여된다.

부대행사로는 미용 트랜드 발표에서부터 스포츠댄스·벨리댄스·줌마댄스 공연 등 다양하게 마련됐다. 이와 함께 일반시민 등 관람객을 대상으로 화려하고 수준 높은 헤어쇼 및 2017년 뉴 헤어스타일 트렌드 발표가 펼쳐진다.

대구시 이영옥 보건복지국장은 “대구광역시장배 미용경기대회는 지역의 우수 기능인 발굴․육성과 기술 향상은 물론, 지역 뷰티서비스산업의 발전에 기여해 왔다”며 “대회를 통해 전문직업인으로서의 자부심을 갖고 새로운 변화에 발맞춰 신기술을 익히고 친절과 봉사로 스스로의 위상을 높여나간다면 뷰티산업의 경쟁력 강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이다”고 말했다.

박상희 기자 sanghee@deconomic.co.kr

<저작권자 © 디지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기획탐방

set_C1
default_side_ad2

동영상 뉴스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