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디지털경제TV] 경북도, '사이소'·'데일리'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수상

기사승인 2017.04.18  17:45:12

공유
default_news_ad1

 

경상북도의 농특산물 쇼핑몰인 ‘사이소’와 경북과수통합브랜드 ‘데일리’가 2017년 대한민국대표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

경북 농특산물 온라인 쇼핑몰 ‘사이소’는 2년 연속 대한민국대표브랜드 대상을 받으며 지역온라인 쇼핑몰 브랜드 부문에서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경북과수통합브랜드 ‘데일리’는 신뢰도, 품질 등에서 타 브랜드에 비해 우수한 평가를 받았으며, 철저한 품질관리 시스템을 구축한 결과가 소비자에게 신뢰를 준 것으로 나타났다.

경상북도 ‘사이소’는 2007년 4월 오픈해 매년 판매실적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특히, 지난해에는 판매액 55억 7천만원, 회원수 7만 7천명을 기록했다.

‘데일리’는 지난해 사과, 복숭아, 자두, 포도 등 4품목에 대해 통합마케팅을 추진한 결과 214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최근 ‘데일리’는 ‘사이소’내 전용관을 개설하는 등 온라인 판매망을 구축해 향후 ‘사이소’를 각종 온라인 마케팅의 플랫폼으로 활용해 시너지효과를 극대화 할 계획이다.

김장주 경상북도 행정부지사는 “사이소는 경상북도 농산물 온라인 쇼핑이다. 2년 연속 대한민국 대표브랜드로 선정이 되었다. 앞으로 사이소를 대한민국 농수산물 최고 온라인 쇼핑몰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한편, 대한민국대표브랜드 대상은 농림축산식품부, 산업통상자원부 등의 후원을 받아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선정위원회’에서 만 16세 이상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온라인 설문조사를 통해 인지도, 브랜드차별화, 신뢰도, 품질 등 다양한 항목에 대한 평가를 거쳐 최고의 브랜드를 선정‧시상하는 행사이다.

한지현 기자 deconomic@naver.com

<저작권자 © 디지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기획탐방

set_C1
default_side_ad2

동영상 뉴스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