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포항 '형산강 프로젝트' 본격 시작

기사승인 2017.01.25  17:08:02

공유
default_news_ad1

- 13개 사업 354억원 예산 투입

경북 포항시가 ‘형산강 프로젝트’를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추진한다고 25일 밝혔다.

형산강 프로젝트는 2014년 7월 경주시와의 협력을 통해 형산강의 각종 생태자원, 주변의 역사, 문화, 환경, 산업을 활용한 7대 프로젝트와 53개 사업이다. 이 가운데 시는 올해 13개 사업에 354억원의 예산을 투입해 진행할 에정이다. 앞서 시는 지난해 형산강 프로젝트의 첫 신호탄인 ‘형산강 상생로드’ 2.3㎞를 개통한 바 있다. 

올해 주요사업인 ‘형산강 수상레저타운’ 건립은 총 90억원 사업비로 도시순환형 레저관광시설 수상레포츠 센터(4층)와 수상기구 조종면허시험장을 유치해 해양스포츠 산업을 활성화 할 방침이다.

또한, 멸종위기 조류 월동지로 유명한 포항시 남구 연일읍 중명리~유강리 일원에 생태탐방로를 조성하는 '형산강 에코생태탐방로' 조성사업에는 총 35억원의 사업비가 투입될 예정이다. 시는 이를 통해 생태탐방로 1.7㎞를 조성하고, 청소년들의 생태학습 체험의 장과 생태관광자원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더불어 상반기에 ‘형산강 신부조장터 조성 및 뱃길 복원’ 사업을 추진해 조선 3대 장이었던 옛 부조장을 복원해 체험형 관광지역으로 육성하고, 장기적으로는 경주 양동마을과 뱃길로 연계한 지역의 관광자원을 만들어 갈 예정이다.

이 밖에도 ▶형산강 상생 인도교 ▶형산강 꽃길조성 ▶학도의용군 호국문화길 등을 준비 중이다.

포항시 '형산강 프로젝트' 본격 가시화 (수상레저타운 조감도) 자료제공 : 포항시

김성우 기자 raphael@deconomic.co.kr

<저작권자 © 디지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기획탐방

set_C1
default_side_ad2

동영상 뉴스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